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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꿈>에 붙들린 예수 <예수의 꿈>에 붙들린 나

<내 꿈>에 붙들린 예수 <예수의 꿈>에 붙들린 나

 

 

 

 

 

 

 

< > 붙들린 예수 <예수의 > 붙들린 나(눅7:18- 50)

 

내가 목표한 인생의 꿈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위한 거룩한 꿈입니다.

그런데 되어지는 일은 전혀 다른 방향으로 갑니다.

 

목숨 걸고,

평생을 다해 광야에서 살았습니다.

먹지도 마시지도 입지도 못했습니다.

겨울 거친 약대 털옷을 입고,

메뚜기를 먹고, 절벽 바위 사이의 꿀을 따먹고 살았습니다.

숨쉬는 것조차, 생활하는 조차 쉽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오직 하나입니다.

하나님을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이 예비한 사람을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기다리던 사람이 왔습니다.

그러나 나는 감옥에 갇혔습니다.

그리고 그가 하는 일이 이상한 일만 합니다.

 

원수를 물리칠 알았는데 원수된 백부장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하찮은 원수의 종을 기적과 능력을 동원해 고쳐주고 있습니다.

 

나라를 바꾸고 시대를 바꿀줄 알고 나를 희생하고

인생을 바쳤는데 그가 겨우 하는 일은

원수의 종이나 고치고,

과부나 돌아보고

죄인들과 함께 먹는 일만합니다.

 

더욱이 나는 감옥에 갇혔는데 말입니다.

의심이 생깁니다.

실족하게 생겼습니다.

<예수님> 때문에 말입니다.

 

 

우리의 실수는 그것입니다.

예수를 믿고 예수를 따르면서 내가 꿈을 정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정한 비전을 위해 산다는 것입니다.

감옥에 갇힌 세례요한은 지금 제자들을 보내

'기다리던 사람이 당신입니까?'라고 질문합니다.

 

의심하고 실족하게 생겼습니다.

왜요?

 

내가 <바라던 대로> 되지 않아서입니다.

신앙의 시작,

하나님을 인정하는 삶은

내가 기대하고 내가 바라는 꿈과 비전을 버리는 것입니다.

여인이 낳은 자중에 가장 자였던 세례요한의 실수는

자신의 꿈과 비전에 예수님이 따라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땅에서 여인이 낳은 중에 가장 자의 실수 입니다.

 

우리도 그렇습니다.

예수를 믿으면서 내가 기대하고 내가 바라는 나라가 있습니다.

꿈과 비전을 내려놓지 않으면 우리는 의심하고 실족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극히 작은 자라도 그보다 크다고 예수님이 말씀합니다.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여자가 낳은 자 중에 요한보다 큰 자가 없도다

그러나 하나님의 나라에서는 극히 작은 자라도 그보다 크니라 하시니"(28)

 

여인이 낳은 중에 가장 자가 하나님 나라에서 극히 작은 자라도 그보다 큽니까?

자기의 꿈을 이루고자 달려가는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사람이 있습니다.

세상은 그렇게 자기의 비전,

자기의 꿈을 향해 인생을 던지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빙자해서 자기의 꿈과 비전을 이루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교회를 이루고

그래서 선교지에서 많은 열매를 맺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억해야합니다.

여인이 낳은 중에 가장 자가 될지 모르지만

자신의 꿈과 비전을 내려놓고 가지 않으면 결국

의심하고 실족하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 나라에서 가장 작은 자보다 작은 자가 됩니다.

 

꿈을 이루는 사람이 아니어야합니다.

비전을 위해 하나님을 이용하면 안됩니다.

세례요한의 위대함은 자신의 전부를 걸고 예수님을 <준비>했지만

세례요한의 가장 실수는 자신의 꿈을 위해 예수님을 <준비> 했다는 것입니다.

 

은혜의 시작은 나의 무능입니다.

꿈도, 비전도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적 죄인입니다.

은혜의 시작은 죄인으로서의 인식입니다.

철저한 죄의 사죄입니다.

 

그래서 세례요한 이야기 후에 나오는 것은

향유를 부은 여인입니다.

이야기의 핵심은 얼마나 죄를 탕감 받았는가 하는 것입니다.

 

죄를 깊이 깨닫는 만큼 꿈을 버리고

비전을 버립니다.

죄를 많이 사함을 받은 사람이 많이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꿈을 키워야하는 것이 아니라

죄의 인식을 키워야합니다.

그리고 죄의 사죄를 깊이 체험해야합니다.

그래서 꿈에 예수님을 이용하고

비전에 예수님을 맞추는 인생이 아니라

철저한 죄의 인식으로 사랑을 많이 하는

예수님이 원하는 꿈을 위해 인생을 드리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 > 붙들인 예수님이 아니라

<예수님의 > <> 붙들려야 합니다.

 

 

세례요한은 깊은 영성과 깊은 수도사적인 삶을 살아서

하나님을 위해 사는 헌신의 깊이도 놀랍습니다.

그러나 깊은 영성,

깊은 신앙,

깊은 학문과 지식이

예수님을 나의 꿈으로 이끌어 오게도 합니다.

 

세례요한의 이야기를 향유를 부은 많이 사함 받은 여인의 이야기로 결론을 맺습니다.

많이 사함을 받은 인생이 되어야합니다.

그래서 너무 많은 사함 때문에

,

비전은 아무것도 아니라는 고백이 필요합니다.

그저 그분의 앞에 엎드려 모든 재산을 드려도 아깝지 않은

사함 받고 사랑하는 인생이 되어야하는 것입니다.

 

인생들은 여인이 낳은 중에 가장 자가 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끝은 꿈을 이루고 비전을 이루는 밖에 되지 못합니다.

그분의 꿈에 인생을 던지십시오.

그분의 비전에 생명을 거십시오.

 

겨우 드린 시간의 예배

겨우 드린 푼의 헌금에 그분을 꿈이다 비전이다 하며 이용하지 마십시오.

 

그분을 위해 전부를 드려도 아깝지 않을

<사죄의 은혜> 삶에 넘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 꿈에 붙들린 예수가 있고

예수의 꿈에 붙들린 내가 있습니다.

당신은 누구에게 붙들려 있습니까?

여인이 낳은 중에 가장 자의 실수는 꿈에 예수님을 붙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수의 꿈에 붙들인 인생은

죄를 알고 죄의 사죄를 알고 죄의 전적 타락을 알아서

꿈도 비전도 내려놓고 달려가는 인생입니다.

 

요셉의 위대함은 그가 가진 꿈에 인생을 드린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꿈을 형들의 배반속에서도

종으로서의 삶에서도

누명을 받고

감옥에 살면서 그가 꿈을 살아낸 것입니다.

 

모세의 위대함은 그가 위대한 리더가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

이스라엘을 예배하는 백성 삼겠다는 그분의 꿈을

삶으로 살아 것입니다.

 

내가 꾸는 꿈은 나를 여인이 낳은 자중에 가장 자로 만들수는 있지만

하늘 나라에서 가장 작은 자로 만들지만

하나님이 꾸는 꿈을 위해 나의 전부를 드리면

땅에서 가장 작은 자로 살지라도

천국에서 가장 위대한 인생으로 사는 것입니다.

 

, 아닙니다.

하나님의 꿈에 인생을 던져야합니다.

누가요?

많이 탕감 받은 인생입니다.

 

 

 

Pastor Seo

Pastor Seo